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데미 강의 중 Spring Boot 3 & Spring Framework 6 마스터하기! 에 대한 강의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강의 링크 : https://www.udemy.com/course/spring-boot-and-spring-framework-korean/ )

 

 


 

들어가기 앞서

2023년 11월부터 글또에 처음 참여하게 되어, 우연한 기회에 유데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백엔드와 관련된 강의 중에 최신 Spring Boot 3 기반으로 이루어진 강의가 있어 다시 한번 Spring과 Spring Boot 기본개념을 정리해 보고자 Spring Boot 3 & Spring Framework 6 마스터하기! 강의를 수강하기로 했습니다.

 


 

 

 

강의 도메인

 

Spring Boot 3 & Spring Framework 6 마스터하기! 

해당 강의는 총 25개 섹션, 384개의 강의, 총 38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어 생각보다 많은 분량 강의입니다. Spring의 기초 개념부터 각 Annotation의 기능과 사용방법 등 기본 개념과 실제 적용 사례 등 세부적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강의 분량이 많은 거라 생각합니다. 자바 스프링을 공부하기에 딱 적절한 강의라 생각합니다. 한 강의 시간 자체는 5~10분 내외로 크지 않아서 저 같은 경우 출퇴근 시간에 스마트폰으로 수강하기에 딱 좋았습니다. 

 

기초 개념 설명을 위한 강의와 짧은 강의 러닝타임

 

 

 

 

 

Spring과 Spring Boot, JPA를 학습하고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보며 Java 환경에서 어떤 흐름으로 어플리케이션이 구동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REST API와 React을 이용해 풀스택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해볼 수 있어 백엔드와 프런트엔드 간 통신방법과 실무에서 어떤 식으로 개발하는지 배울 수 있었고, 더하여 Gradle, Maven 빌드 과정과 AWS Elastic BeanTalk와 RDS를 이용해 백단의 아키텍처 구성도 배울 수 있어 인프라적 지식도 배울 수 있어 자바 스프링 진영 초심자에게 적절한 강의라고 생각됩니다.

 

 

 

총평

Spring Boot 기반으로 사이드프로젝트와 취업준비를 해오던 입장에서 단순히 개발만 해오다가, 해당 강의를 통해 Spring Boot가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되는지 다시 한번 정리하기에 적절한 강의라 생각되었고, 특히 최신 버전의 Spring boot와 자바를 이용한 개발방법을 익힐 수 있어서 더없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중간중간 강의 내용 Recap을 위한 문제풀이도 배운내용을 다시한번 리만인드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만약 Java 진영에서 웹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목적으로 기초부터 실제 프로덕트를 만들어보는 단계까지 경험해보고 싶다면 본 강의를 적극 추천합니다.

 

유데미 강의 장점은 한번 강의를 학습 후 추후 필요한 부분만 복습해볼 수 있는 무한한 복습 환경 제공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Spring Boot 프레임워크는 학습범위가 광범위하고, 개발자마다 개발방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광범위한 인터넷에서 적절한 개발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본 강의를 통해 적절한 개발 방법을 익히고, 거기에 구글링과 생성형 AI를 이용해 살을 붙여나가며 학습하는 방법이 저에겐 적절하다 생각되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유데미로부터 강의 쿠폰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