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또 9기 최준호님이 만들어주신 배너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데미 강의 중 React 완벽 가이드 with Redux, Next.js, TypeScript 수강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강의 링크 : https://www.udemy.com/course/best-react/

 

 

 

들어가기 앞서

 

개발 유튜브를 많이 구독하다 보니 알고리즘님 덕분에 아래와 쇼츠도 보게 되었는데, 간접적으로 프런트엔드 개발 환경어 어떤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댓글들을 보니 '신기술이 너무나 자주 빨리 나오는 상황에서 기존 개발했던 환경이 레거시가 된다' 자조적인 댓글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프런트엔드 개발자분들이 어떤 환경에서 개발하는지 궁금해졌고, 운이 좋게도 글 또 9기 커뮤니티에서 유데미 강의 쿠폰을 지원받게 되어 이번 기회에 대표적인 프런트엔드 개발 라이브러리인 리액트를 학습해 보기로 했습니다.

 


 

React 완벽가이드 with Redux, Next.js, TypeScript 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해당 강의는 38개 섹션, 705개의 강의, 총 69시간 59분의 강의를 제공하는데 자바스크립트 기본 개념부터 시작해 리액트 컴포넌트, 상태관리 등 리액트 핵심 개념과 강의에서 제공된 소스를 기반으로 SPA를 만들어보며 리액트 전반에 대해 다루는 백과사전 느낌의 강의였습니다. 기본적인 HTML, CSS, JavaScript는 알고 있어 강의를 따라가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고, JavaScript 변수 지정부터 연산자, 화살표함수, 객체와 클래스 등의 강의를 통해 오랜만에 Javascript 접하는 저로써는 recap 하는 느낌으로 재밌게 배웠습니다. 

 

 

 

코드샌드박스를 통한 클라우드와 로컬 개발환경 모두 지원하는 강의

본 강의를 수강하며 느꼈던 장점 중 하나는 수강생의 취향에 맞게 로컬 개발환경과 클라우드 개발환경을 모두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수강생의 PC가 윈도우던, 맥북이던, 리눅스던 어떠한 영향도 받지 않고 리액트 프로젝트를 생성, 개발, 배포해 볼 수 있다는 점은 이제 막 개발을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로컬에서 개발하던 습관이 편해 강의 소스를 받아 vscode를 이용하여 학습했습니다. 리액트 개발 시 어떤 아키텍처(특히, node.js) 부분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궁금했고, 터미널에서 어떤 명령어를 주로 사용하는지 궁금했습니다.)

코드샌드박스를 이용한 클라우드 환경
vscode를 이용한 로컬 환경

 

 

 

 

필수 개념 및 복습 시 강의 제목 중 [핵심개념] 을 찾아볼 것 

강의를 시청하다 보면 강의 제목에 [핵심개념]으로 필수 개념 강의를 위한 식별자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강의 복습 시 생각보다 유용했습니다. 특히나 강의 중간중간 퀴즈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Remind 해주는데 틀린 개념을 찾아가는데 한눈에 강의 제목을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향후 프런트 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하는 수강생이라면 채용 면접준비 시 해당 강의를 복습하며 쉽게 요약정리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CSS 걱정없이 리액트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강의

강의 자체에서 소스코드를 제공해 주어, 전반적인 CSS 레이아웃과 세부 디자인적 요소들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온전히 리액트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백엔드 개발만 해오던 저로써는 CSS 디자인적인 부분이 항상 어렵다고 느껴왔고, 토이프로젝트 같은 경우 주로 부트스트랩과 같은 CSS 템플릿으로 개발해 왔기 때문에 제공된 CSS 소스코드가 얼마나 감사한지... 덕분에 온전히 리액트 학습에 대해서만 집중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총평

 

저와 같이 HTML, CSS, Javascript 를 어느정도 알고, 리액트를 학습해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본 강의 'React 완벽 가이드 with Redux, Next.js, TypeScript'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 강의 하나에 Javascript 기본 문법부터 리액트 핵심 내용, Redux, Next,js, TypeScript와 같이 프런트엔드 전반의 아키텍처를 학습해 볼 수 있다는 것에 큰 메리트라 생각하고, 어떤 개발 환경이든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보며 가시적으로 개발 진행상황을 볼 수 있다는 점도 본 강의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해당 콘텐츠는 유데미로부터 강의 쿠폰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